티스토리 뷰

내고향 손칼국수 칡냉면 역시! 

멀리 두산아파트11단지아파트코오롱이랑 코오롱 하늘채 아파트 2단지가 보이는 맞은편 내고향 손칼국수 집입니다. 가끔 들리는 점심 메뉴 집으로 손칼국수,칡냉면,만두 메뉴가 있는데 저희 식구는 손칼국수를 즐겨 먹습니다. 언제 부터인가 저는 칡냉면으로 먹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내고향 손 칼국수라는 간판이 캘리그라피체로 멋드러지게 걸려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4500원으로 큰 글씨로 걸려 있습니다. 내고향의 느낌만큼이나 푸짐한 칼국수 한그릇 입니다.

칼국수를 시키면 비빔보리밥 한그릇이 나옵니다. 저는 칡냉면을 주문 해서 보리밥이 안나오는데 딸거를 제가 먹습니다. 같이 시켜서 나눠 먹습니다. 고추장 작은 숟갈로 1개정도랑 참기름 조금으로 싹싹 비벼서 먹습니다.

반찬은 김치 한가지 입니다. 맛있는 김치 하나만 있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습니다. 항아리에서 접시에 덜어서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놓습니다. 내고향 칼국수라 손으로 찢어서 먹어야 될것 같습니다.

칡냉면을 맛있게 먹으려면 겨자랑 식초를 겻들이면 맛 있습니다. 얼마전 부터인가 참기름으로 같이 비비니까 더 맛있습니다. 기름으로 같이 비비면 더 잘 비벼 집니다. 고소한 맛도 더 첨가 됩니다.

칡냉면 나오기전에 칼국수가 먼저 나옵니다. 비빔보리밥 먹던 그릇에다 조금 덜어서 시식 합니다. 굿물맛이 좋습니다. 칼국수 면발도 쫄깃쫄깃 합니다. 부추가 몇가닥 동동 떠 있습니다. 후추도 살짝 겻들이면 좋습니다.

드디어 칡냉면이 나왓습니다. 전 비빔냉면으로 주문 해서 먹습니다. 곱빼기를 주문했는데 양이 좀 작은듯? 그래서 얘기 합니다.양이?...

보통으로 나왔답니다. 바로 갖다 준답니다....ㅎㅎ

왼쪽에 더 나왔네요. 한그릇에 넣고 비빔니다. 위엣 세가지를 넣고 비빔니다.

참기름, 겨자, 식초를 넣고 비빔니다. 옆에 비빔냉면에 넣을 얼음육수도 있습니다. 매울때느 한숟가락씩 떠서 드시면 시원하고 맛 있습니다.

드뎌 다 비볐네요. 저는 비빔냉면에 있는 무를 좋아해서 항상 조금 더 달래서 먹습니다. 얼음 육수도 한그릇 더..ㅎㅎ

냉면도 곱빼기..ㅎㅎ 많이 먹습니다..ㅎㅎ

참기름 추가 레시피 어떤가요? 맛있게 드시길